본문 바로가기
역대급 핵팁

알뜰폰 데이터 나눠쓰기(조건에 맞는 알뜰폰 회사 선택하기)

by 츄츄낙타 2021. 12. 25.
반응형

알뜰폰이란

기존 이동통신 사업자의 통신망을 빌려 독자적인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판매하는 휴대전화.

통신망을 따로 구축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요금이 저렴하다.

MVNO=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

통신망 선택

국내에는 SK망 KT망 유플망 3가지가 있는데 유플망을 빌려쓰는 업체가 가장 많고 그 다음순으로 KT망 SK망이다

메이저 통신사의5G망 서비스와 다르게 알뜰폰은 LTE서비스를 주로 판매하고 각 회사에 따른 정책과 요금이 다르다.

물론 정책과 요금이 다르지만 기존 메이저 통신사들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회사들도 다수 포진해있다.

반응형

메이저 통신사 대비 절약금액

기존 메이저 통신사는 통화 및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5만원에서 8만원사이 요금제를 사용하고, 약정24개월이 기본으로 선택되지만, 알뜰폰은 위와 같은 조건에 무약정 한달 요금 3만원 중반이면 가능하고, 편의점이나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서울의 경우 유심을 당일 배송 해주는 프로세스가 있다.

하지만 알뜰폰은 신형휴대폰은 같이 판매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회사에서 통신비 지원을 받는 사람은 메이저통신사를 이용하여 신형휴대폰을 같이 구매하는것이 좋은 선택이다.

 

 

서비스 관점

가성비 보다 서비스가 중요한 사람은 SKT를 사용하여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사의 서비스를 받을수있는 장점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KT의 경우 인터넷과 같이 사용하면 할인 되는 장점이 있으니 활용하면 좋고, 유플러스는 유플인터넷과 TV 키즈 컨텐츠가 필요한 사람에게 알맞는 서비스이다.

알뜰폰은 무조건 가성비와 사은품을 중요시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며 상담원의 전문성이 떨어지고, 각 요금제에 대해 이용자가 잘 알고 있어야만 저렴하게 활용할수있다.

 

 

 

데이터쉐어링 가능 및 e-sim 지원 알뜰폰 회사 

테블릿과 통신망서비스가 필요한 차량을 운행중이라면 KTM모바일과 리브엠 모바일을 추천한다.

두 회사는 데이터쉐어링을 지원하여 원래 기존폰의 데이터를 끌어 사용할수 있다.

요즘 국내에서 화제되는 e-sim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티플러스 알뜰폰 회사를 사용하여 기존유심과 e-sim을 활용하여 듀얼로 사용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