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대급 핵팁

네카라쿠베당토(개발자 국비교육)

by 츄츄낙타 2021. 12. 23.
반응형

개발자 국비교육

국민 취업지원제도와 내일 배움 카드 제도를 활용하여 개발자 양성과정을 신청하여 수강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물론 각 제도에 맞는 조건에 맞는 사람이어야 하고 이에 알맞는 수강과정과 학원을 워크넷 사이트와 고용노동부 사이트에서 찾아야 한다.

 

개발자교육

커리큘럼은 자바, 오라클, 팀 프로젝트를 담고, 웹 등등 과정명에 따라 학습한다.

국비지원은 대략 4~6개월 과정으로 빠르게 팀프로젝트를 통해 실습하고 관심 과정에 대해 배운다.

물론 현업에서 일하는 직원들보다는 실무 능력은 부족하지만 커리어를 통해 쌓아 간다.

 

반응형

 

개발자 학원 고르는 팁

국비지원 수강은 나이 및 조건만 해당되면 수강할 수 있다.

처음 접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환경으로 인해 처음 적응하기는 어렵지만 개발에 열정적인 수강 의지와

강사의 경력 그리고 수강하고자 하는 학원의 취업률 및 집과의 근접거리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학원에서 맺어주는 팀 프로젝트와 학원에서 같이 수강하는 인맥들과 친해져 취업준비와 

회사에 추천해줄 수 있는 인맥으로 성장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네카라쿠베당토

개발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들의 앞글자를 딴 신종어로 네이버, 카카오톡, 쿠팡, 당근 마켓, 토스 등을 말한다.

물론 위에서 말한 과정을 통해 한번에 이러한 회사들에 취업하기는 어렵겠지만 작은 프로젝트부터 포트폴리오를 쌓아간다면 가능하다.

물론 이런 탑티어 회사들의 연봉은 대략 5천만 원에서 시작하고 근무요건과 환경도 좋은 편이고 개발자 수명도 늘어나고 있어 취업준비를 어차피 시작해야 할 상황이라면 전망은 밝은 편이다.

 

취업성공 사례 스펙

코딩 테스트 HIGH LEVEL

각종 공모전 대회 입상

관련 자격증 1개 이상

토익 800 이상 또는 오픽 IM2 이상

프로젝트 경험 1회 이상

학벌 관련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