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대급 핵팁

오큘러스 퀘스트 2, 드디어 보급형 vr에 끝판왕이 정발 했다.

by 츄츄낙타 2021.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역대급 정보 츄츄낙타입니다.

오늘은 SKT에서 정발한 오큘러스 퀘스트2 64GB 에 대한 개봉기를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패키지

 

기존에 퀘스트1은 블랙색상의 기기였다면 퀘스트2는 화이트 색상의 기기로 더욱 예뻐진 패키지와 기기로 돌아왔습니다.

 

퀘스트2가 프린트된 겉박스를 옆으로 밀어내면 무지박스의 형태로 오큘러스 심볼이 그려진 본박스가 나옵니다.

본박스의 상단을 열면

 

 

VR헤드셋과 좌우 컨트롤러가 들어있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좌우 컨트롤러는 기존의 기어VR처럼 단순히 영상 컨텐츠만을 즐기는 것이 아닌 컨트롤러를 통해 게임 및 다양한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컨트롤러에는 트리거 방식의 입력방식도 탑재되어, 총게임과 같은 FPS게임들을 가상세계에서

직접 총을 쏘는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존의 헤드셋과는 차별화된 무게와 사용성을 지닌 헤드셋 입니다. 

C타입 입력 케이블과, 전원 버튼으로 이루어져 매우 심플한 구조입니다.

 

 

 

 

사용성

 

 

기존의 기어VR은 휴대폰을 헤드셋에 넣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모기장같은 해상도와 머리가 매우 무거워진 형상이었지만, 퀘스트2는 무선방식으로 매우 자유로운 사용성과 가볍습니다.

또한 스팀VR을 통해 PC게임을 즐길 수 있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면 연동하여 자체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무선 사용시 배터리 타임 2시간, 유선으로도 사용가능!!!

영상

해상도 부분에서는 해상도가 매우 좋아져 유튜브 앱에 있는 잇지의 VR영상을 시청하면 실제로 잇지가 앞에서 춤추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게임

FPS총게임

트리거 방식채용으로 좀비게임과,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구동 할 때에 정말 그 상황에 몰입하게되어 실제로 총을 쏘며 이동하는 방식이 매우 새롭습니다.

포커게임

실제 카지노에서 포커를 치는 것처럼 가상세계에서 칠수 있고, 온라인 유저들과 대화하면서 칠수 있습니다.

음악게임

실제로 가상세계에서 비트에 따라 움직이며 운동을 할수 있고, 온라인 유저랑 함께 해서 즐겁습니다.

복싱게임

실제로 복싱을 하는 것처럼 가능하고, 하지만 몸살 주의!!!

 

가격

 

SK정발판으로 1년간의 AS를 제공하고 414000원 가격에 판매되는 가격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요즘 그래픽카드가격을 생각하면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